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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

[서울특별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찾동과 함께 1:1 '찾아가는 금융상담'

- 23일 오후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 '성현행복 복지이동사무소'에서 상담 진행
- 채무조정 상담, 재무상담 등 가계부채 위기해결 위한 1:1 상담서비스 제공
- 작년 232회(1,074명) '찾아가는 금융상담' 진행 ··· 올해부터 찾동과 협업 확대
- 센터, "정보가 없어 고통 받는 시민 없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상담 확대할 것"

□ 서울시복지재단內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23일 14:00 ~ 16:30 
     서울 관악구 성현동 관악드림타운아파트 경내에 마련된 '성현행복복지이동사무소'에서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성현행복 복지이동사무소는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의 민간협력사업으로 
     성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있음.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이하 '센터')는 지리적, 경제적, 신체적 제약 등으로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부터는 더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찾아가는동주민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첫 번째 행사로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진행한다. 

□ 센터는 지난해 총 232회의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1,074명의 시민에게 소비·지출관리 상담, 채무조정 상담, 복지서비스 지원 등의
     1대1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 박정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센터장(변호사)은
     "취약한 정보 접근성 때문에 악성부채로 고통을 겪는 서울시민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센터에서는 금융취약계층이 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을 끊어내고,
     신속히 경제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민의 가정경제를 위해 
     △재무상담, 금융교육 등 '가계부채 확대방안',
     △채무조정 서비스 제공 등 '가계부채 규모관리',
     △시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연계' 등 
     금융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중앙센터를 포함하여
     시청, 성동, 마포, 도봉, 금천, 영등포, 양천, 송파, 중랑, 구로, 성북, 관악, 노원센터 등 
     14개 지역센터가 각 자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센터 당 2명의 금융·법률·사회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복지상담관이 상근하고 있다. 
     중앙센터는 마포구 공덕동 서울복지타운 내에 있으며, 
     대표상담번호는 1644-0120이다. 
○ 23일 진행하는 찾아가는 금융상담 관련 문의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1644-0120)나 성현동주민센터(☎879-4281~5)로 문의

 

원문 출처 :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www.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