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타고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하고 빠른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만나볼까요?
광주시 광산구 첨단 2동은 신도시 개발로 인해 인구가 급증하였습니다.
이에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의 수도 증가하였는데요.
하지만, 주차공간을 늘리는데도 어려움이 많았고, 첨단 2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불편함을 겪곤했습니다.
그러던 중, 첨단 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제안하였습니다.
"민원서류 발급 업무에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떨까요?"
이렇게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문을 열었고,
빠르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평균 15~30분 정도 소요되던 민원업무가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를
이용할 경우 3~9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감증명 등
즉시 발급 민원 21종 및 납세증명, 대학민원 등 팩스 신천 민원 37종이 신청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전에는 주차하기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렸는데, 이제는 참 편리해졌어요.
주차를 할 필요도 없이 아주 빠른 시간 안에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광주 광산구 김OO 님
직장에서 잠깐 서류를 떼러 나왔는데, 세상이 정말 편리해진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광주 남구 김OO 님
주차장이 협소해서 불편했는데 주차를 안 해도 되니까 편리합니다.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면서 민원 대기하는 시간도 짧아졌어요.
-광주 광산구 오OO 님
편리한 것 같아요. 민원실에서 번호표 뽑고 오랫동안 기다렸었는데,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자도 안하고 바로 처리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고 좋아요.
-광주 광산구 장OO 님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도입 이후 성과는 무엇인가요?
전국에서 최초이고 1년에 민원 건수가 16만여 건이 되는데요. 그중 드라이브 스루 이용 민원이
1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광주 광산구 첨단2동장 김OO 님
워낙 민원 방문객이 많아서 주차하는데 불편함이 많았거든요,
드라이브 스루가 도입하면서 이러한 불편이 해소되었습니다.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센터 직원 이OO 님
아무래도 주차공간이 협소하다 보니까, 주차관련 민원이 많이 있었는데요.
차로 지나가면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민원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센터 직원 송OO 님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는 첨단 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내에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2시~13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편리하고 빠른 민원 처리로 생활 속 주민 불편을 해결할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지역을 살리고, 혁신해나갈 우리 곁에 반가운 변화입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블로그(http://blog.koreamoi.com/)
'대한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소기업뉴스] 아이리스팜앤스킨링크, 이달 닥터엔디에스 리뉴얼 된 제품 출시…브랜드 인지도 향상 기대 (0) | 2019.10.14 |
---|---|
[국토교통부] 직장인 주목! 출퇴근 시간 교통비 할인 제도 총정리! (0) | 2019.10.14 |
[강소기업뉴스] 전자부품 가격비교 서비스 ‘판다파츠’ 론칭 (0) | 2019.10.11 |
[보건복지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요즘 힘들어하는 내 친구에게···" (0) | 2019.10.10 |
[강소기업뉴스] 환경까지 생각한 스마트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싱크제논’ 주목 (0) | 2019.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