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뉴스/경제·국제

[강소기업뉴스] 플랜스여행사, 전문성 있는 서비스로 의전관광 전문 업계에서 입지 구축

플랜스 제공

한국은 수출 의존도가 높아 관광뿐만 아니라 국제회의, 비즈니스, 전시회 참관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를 방문하는 목적이 다양화되면서 전문적인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전문성 있는 서비스로 관련 업계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해외바이어 의전관광 전문 ‘플랜스여행사'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의전 및 투어, 행사 등은 기상과 인원, 교통, 돌발 상황 등에 따라 불규칙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VIP의전, 인센티브 맞춤 투어는 전문적인 지식, 대처능력, 경험 등의 전문성이 요구된다. 이에 플랜스는
고객의 니즈파악은 물론 다양한 경우의 수를 대비하여 시작부터 종료까지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랜스 임석준 대표이사는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는 반면, 외국인을 위한 전문적인 의전과 관광을 제공하는 업체가
부족하다는 현실을 느꼈다. 이에 방한하는 외국인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로 여행사를 설립했다”고
시작한 계기를 말했다.

플랜스는 숙박, 차량, 경호, 가이드, 의전, 통역, 관광, 초청행사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투어서비스로는 플랜A와 플랜B로 구분된다.

먼저 플랜A는 숙박, 가이드, 차량, 관광지, 식사 등 고객의 요청사항에 맞는 서비스 제작 및 진행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자체 일정 혹은 행사가 있고 나머지 시간에 투어가 필요하거나 나만의 맞춤 일정을 원할 때
그리고 단체방문 일정으로 당사와 함께 일정을 제작해야 하거나 특수 일정으로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플랜B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된 인기투어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만족도 높은 일정을 제공한다. 플랜B는 타여행사 상품과 다르게 노쇼핑-노팁-단독투어의 정해져 있는 일정이 필요하거나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부합할 때,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제작되어 있는 일정이 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다.

또한 쇼핑이나 저가에 의존한 상품보다 관광에 집중된 가이드를 보유하고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최근에는 관광을 넘어 지방 시찰, 부분 서비스 이용 등이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할 수 있는 모든 업무를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 대상 여행사의 핵심요소는 가이드의 역량에 있다. 플랜스에는 영어 교사, 기업 임원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다 제2의 직업으로 가이드를 선택한 인원이 대부분이다. 당사의 가이드는 외국인에게 한국을 설명할 수 있는
영어실력은 물론 역사, 전통, 문화 등 다방면에서 박학다식하며, 끝까지 투어를 마무리하겠다는 책임감도 갖추고 있다. 덕분에 가이드의 평가가 좋아 OO전자에서 지정한 전담가이드까지 있을 정도다.

플랜스 임석준 대표이사는 “플랜스는 가이드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이론과 사례 위주의 교육도 진행된다.
특히 투어 중 변수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현장 직원과 본사 담당자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차질 없이
행사를 진행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무엇보다 투어 준비과정에서 고객들과의 충분한 의사소통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덕분에 플랜스는 외국인 관광이나 외국인 투어를 비롯하여 해외 초청행사 등 외국인 VIP 바이어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플랜스가 전담으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관계자가 전문성 있는
상담과 빠른 피드백에 감사의 편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플랜스는 내년에는 의전 투어에서 타깃층 확대와 회사 성장을 위해 MICE, 국제회의, 외국인 초청행사 등 관련된
사업군도 공략할 계획이다. 더불어 케이터링 등 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다각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체인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플랜스가 국내를 대표하는 의전관광 클래스로 자리매김 위해 세계 각국의 젊고 책임감 있는 동반자와
네트워킹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기를 바란다.

플랜스 임 대표이사는 “플랜스는 비수기를 이용해 신규 상품 개발, 관광지 답사 등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성수기를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노력과 방한하는 고객의 만족에 누가되지 않도록 철저한 지식개발과
중요한 정보는 공유하며 성장하고 있다. 그 결과 5년 전 회사를 설립한 이래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지속하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플랜스는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영역을 중요하게 접근하여 매 순간마다 최선을
다해 방한하는 외국인에게 한국에서의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랜스 여행사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