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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뉴스/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중고차 살 때 리콜정보(시정조치) 어플로 확인하세요

- 리콜시정률·이용자 편의성 향상 기대
- 4일부터 KB캐피탈 등 8개 민간업체 어플리케이션에서 정보 제공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과 손잡고
6월 4일부터 KB캐피탈(주), (주)카툴, (주)아톤, (주)뱅크샐러드, 엔카닷컴(주),
(주)카카오모빌리티, 현대캐피탈(주), 나이스디앤알(주) 등
8개 민간업체에 리콜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 제공은 지난해 10월 네이버(주)에 리콜정보를 개방한 데 이어
추가로 개방한 것으로,
자동차의 결함과 시정조치(리콜) 여부를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이외에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먼저, 6월 4일부터 KB캐피탈(주), (주)카툴, (주)아톤, (주)뱅크샐러드 등
4개 업체에 리콜정보를 제공하고,
엔카닷컴(주), (주)카카오모빌리티, 현대캐피탈(주), 나이스디앤알(주) 등 4개 업체에도
순차적으로 리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중고차 구매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리콜정보를,
차량 관리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소유자는 본인 차량의 리콜정보를 해당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정희 자동차정책관은
"개인별 맞춤형 자동차 리콜정보 제공으로 차량의 리콜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리콜시정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민·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자동차정보가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문 출처 :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