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문의사항은 K-패스 앱·누리집에 지속 업데이트하여 안내 예정
- 22일부터 K-패스 홍보 부스도 운영해 오프라인 안내도 강화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 이하 대광위)는
K-패스 출시 후 지금까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한 사항들을 정리하여
K-패스 앱(App)·누리집(korea-pass.kr) 등에 안내한다.
K-패스는 5월 1일 출시 이후 회원 120만명(알뜰교통카드 전환자 85만명, 신규 가입자 35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사업 개시 이후 K-패스 앱·누리집을 통해 약 28,930건의 문의 사항이 접수(5.1~5.17)되었다.
주요 문의사항은 ① 사업 내용(33.5%) ② 이용 방법 및 절차(21.4%) 등이다.
사업 내용과 관련해서는 K-패스가 어떤 사업인지, 환급을 받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에
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으며,
이용 방법 및 절차와 관련해서는 카드 발급을 어디에서 받는지,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는지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대광위는 K-패스 앱과 누리집의 "자주 묻는 질문" 메뉴에 관련 내용을 포함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주기적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대광위는 K-패스 위탁운영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5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3일간(9시 30분 ~ 17시 30분) 서울역에서
K-패스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오프라인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홍보 부스는 "K-패스로 교통비 걱정 Pass!"라는 K-패스 슬로건과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 통과하는 "게이트"에 착안하여 3개의 "걱정 패스 게이트"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K-패스 홍보 부스는 K-패스의 주 이용자인 청년층의 의견을 적그 반영하였다.
청년보좌역을 단장으로 한 국토교통부 2030 자문단이 홍보 부스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홍보 부스 현장에서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이를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강희업 위원장은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120만명이 이용하는 등 K-패스는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생교통정책이 되고 있다"며,
"국민들의 호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이 문의 사항에 신속하게 답변드려
더욱 편리하게 K-패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문 출처 :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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